5274 |
복희씨가 문학 창조한 이후에 사화는 없었으나.
●복희씨가 문학창조(文學創造)하고
가정제도(家庭制度)와
국가제도(國家制度)와
사화제도(社會制度)를 창조한 후에 삼황(三皇)과 오제(五帝)와 하상주(夏商周) 삼대에 걸쳐 문학자는 삼천육백년간에 대성(大聖),
|
0 | 978 | 21년 전 |
5273 |
국교(國敎)
●국교(國敎)는 효친지도와 충군지도와 경장지도로
국교(國敎)는
교(敎)에 치가지법(治家之法)과
치국지법(治國之法)과
치세지법(治世之法)이니
교자(敎子)에 효친지도(孝親之道)니
치가지법(治家之法)이
|
0 | 873 | 21년 전 |
5272 |
종교로 인한 대참사.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독생자(獨生子)라하고 나 이외의 우상(偶像)은 숭배하지말라 하니 반대자(反對者)가 절로 있게 마련이라.
그리스도 반대자는 교황청명령(敎皇廳命令)으로 피살된 자(被殺者) 부지기수이다.
한편
|
0 | 770 | 21년 전 |
5271 |
대다수 종교는 피를 부르는 역사
●복희씨 이래도 삼황오제(三皇五帝)와 하상주삼대(夏商周三代)에 문왕주공(文王周公)까지 훌륭한 문학자는 일반인과 같이 무사히 지냈으나 유문(儒門)에 반상제도(班常制度)가 생긴 후에 사화(士禍)는 시작되었다.
※종교(
|
0 | 810 | 21년 전 |
5270 |
무병 강국으로 효치천하면 지구는 성민촌으로 태평을 누리리라.
●위정자는 효치천하(孝治天下)면 지구는 일가(一家)며 만성(萬姓)은 동족(同族)이오
만인(萬人)은 일심(一心)이라 일심(一心)은 효심(孝心)이니
가정에는 자손이 효친(孝親)하면 부부화락(夫婦和樂)하고
형제
|
0 | 785 | 21년 전 |
5269 |
기미독립삼일만세(己未獨立三一萬歲)
●탐관오리와 무리 속에 순국의사의 애국 충절은 태양과 같으니
천도교 손의암(孫義庵)은 천도인(天道人)과 함께 망국한(亡國恨)을 춤고 기미독립삼일만세(己未獨立三一萬歲)에 앞장 서서 조국독립에 헌신하고
성직자 목사
|
0 | 775 | 21년 전 |
5268 |
공부자의 이단설(異端說)
●공부자 이후 친지와 친구의 부인과 아들과 딸을 노예로 부리는 만행
생민이래(生民以來)로 학자의 도덕은 순후(純厚)하거늘 공부자의 이단설(異端說)은 노자와 열자와 윤희(尹喜)와 장자와 귀곡자(鬼谷子)의 신성도학군자
|
0 | 1,229 | 21년 전 |
5267 |
창생의 수호신은 山神과 地神, 국가의 대운은 地靈 山靈
●오호라 무고한 창생(蒼生)의 수호신(守護神)은 산신(山神)과 지신(地神)이니
산왕대신(山王大神)은 대왕자신(大王自身)이오 산신(山神)은 출천대효신(出天大孝神)이오 여산신(女山神)은 열녀신(烈女神)이오 충신(忠臣
|
0 | 812 | 21년 전 |
5266 |
모세의 성모는 용신으로 화한 신인여성.
●모세의 생모(生母)이신 마가리오 성모(聖母)는 용신(龍神)으로 화한 신인여성이라 용신(龍神)으로 환도(還道)하는 대성(大聖) 모세를 탄생(誕生)케 하시니라.
노송천년(老松千年)에 송심(松心)은 송지(松脂)라 지
|
0 | 832 | 21년 전 |
5265 |
정신통일과 삼매<三昧>에 대하여.
●(인산할아버지) 한방과에 있니? 한의과대학은 아니야?
※(객) 아닙니다.
●(인산할아버지) 그럼? 그럼 뭐이야?
※(객) 좀 뵈러 온 겁니다.
●(인산할아버지) 만나서 할 얘기는 뭐인가?
지금 학
|
0 | 1,423 | 21년 전 |
5264 |
득기묘방(得其妙方).
●득기묘방(得其妙方). 글씨의 묘는 붓 끝에 정신이 닿아서 득기묘(得其妙), 그게 마지막이라, 처음엔 곱게 긋는 것, 작자(作字)후에 필력(筆力)인데, 필력 뒤에 득기묘라.
불가에서 그러는 거, 한 편에 정신이
|
0 | 799 | 21년 전 |
5263 |
우리나라 부인(婦人)
●영국(英國)이나 독일(獨逸) 부인(婦人)들은 근본전통(根本傳統) 교육(敎育)과 습성(習性)이 다르다.
우리나라 부인(婦人)들의 무지(無智)한 습성(習性)으로 난치병환자(難治病患者)와 불구자(不具者)가 허다(許多
|
0 | 907 | 21년 전 |
5262 |
내가 육이오사변시절(6.25事變時節)
●내가 육이오사변시절(6.25事變時節) 부산시(釜山市)에서 피난민(避難民) 생활(生活)을 할 적 일이다. 이웃에 사는 부인중(婦人中)에 너무한 사람을 보았다. 5,6세 어린아이들을 너무 구타했다.
그러던 어느날
|
0 | 617 | 21년 전 |
5261 |
세계최대 경제 부국 되는 길.
●이제 나는 우주보물로 무병장수하고 불로장생하는 법과 지상생물로 국익과 국민에 기여할 수 있는 길이 있음을 밝히고자 한다.
독자들은 이것이 단시일내에 이루어지는 우주보물이 있고 단시일내에 그 효과를 기대할 수는
|
0 | 636 | 21년 전 |
5260 |
사대정신(事大精神)이 습성화하여.
● 우리나라 인심(人心)은 사대정신(事大精神)이 습성화하여 신라는 당(唐나)라가 천국이오 그후에 계속하여 중국을 천국(天國)으로 숭배하고 일제치하에는 일본이 천국이오 해방후에는 이북은 소련이 천국이오 한국은 미국이
|
0 | 825 | 21년 전 |
5259 |
순창 금돝이굴에 대하여.
●천부경(天符經)은 내가 어려서부터 잘 알고 있었다.
나는 육신세계에 살기 위해 지구에 온 게 아니라 영세계(靈世界)에 살려고 왔으니 어려서도 그런 걸 알았다.
세상사람들은 이런 소리 하면 정신이상자라 하겠지
|
0 | 766 | 21년 전 |
5258 |
우주형성에 대한 질문.
● (인산할아버지) 이후부터 단군의 손이 우리가 됐으면 건 틀림없는 우리 조상 단군이 아니야? 시조지? 건데 국조는 되도 시조는 안된다.
국조라는 건 왕의 첫 왕이니까 우리나라에. 응? 국조아니냐 이런데. 그 양
|
0 | 820 | 21년 전 |
5257 |
미륵<彌勒>불에 대하여
● (인산할아버지) 이 양반이 아주 양반이야. 이 양반이 말타고 어디 갔다오다 저물게 오는데 어떤 패랭이 쓴 놈이 와서 아주 굽씬하면서리 센님 저하고 결의형제합시다.
이 양반은 짐작했거든. 응, 돈때문에..하잖은
|
0 | 986 | 21년 전 |
5256 |
선참후계(先斬後啓),
●선참후계(先斬後啓; 군율을 어긴 자를 먼저 처형한 뒤에 임금에게 아뢰던 일)란 말 알아요?
부여에 인천 이씨한테 만석군 있는데 소재대감인데. 어떤 소고기 맛있다, 어떻게 요리한다,…마루 밑에 무릎&
|
0 | 565 | 21년 전 |
5255 |
영력(靈力)줄면!
●외과 전문의 박…교수 왔다.
난 평생에 가슴 뛴 적은 없어. 칼 들고 찌를려고 해도 거들떠 안 봐. 총맞아 죽는 거 우습게 알아. 난 평생에 노루처럼 놀래 본 적 없어, 난 담이 커서.
(이제 환자
|
0 | 990 | 21년 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