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성출혈열 ;
붕어염반산(鹽礬酸)이나 잉어염반산을 가스명수에 수시 복용한다. 특효약이다.
만드는 법은 1척 크기의 붕어 뱃속에 죽염 10숟가락과 난반 5숟가락을 넣고 기왓장에 올려 태운다. 1천년 묵은 깊은 산 속 사찰의 기와가 가장 좋지만 구할 수 없으면 공해 없는 산 속 절의 백년 혹은 수십 년 된 기와라도 가능하다.
새로 만든 기와에는 여러 가지 불순물과 독성이 잠재해 있으니 적어도 1백년쯤 비와 이슬을 맞아 독성이 공중으로 휘발되어 없어진 걸 써야한다.
신약(神藥) 책에는 죽염 3냥 난반 5돈, 즉 죽염과 난반의 비율이 6:1로 기록되어 있지만 죽염과 난반의 비율을 2:1 정도로 해서 난반의 양을 늘리는 게 좋다.
왜냐하면 죽염 제조 시에 5천도의 열을 가해야 완전한 죽염이 되는데 현재의 과학기술로는 그만한 온도를 올리는 것이 불가능하여 부득이 낮은 온도로 죽염이 만들어진다.
온도 미달로 부족한 약성을 보완해 주는 역할을 하는 게 난반이므로 난반의 양을 죽염의 절반쯤까지 늘리는 게 좋다.
붕어염반산에는 붕어의 뼈 비늘 살 등이 탄 재가 가미되기 때문에 붕어 뱃속에 들어가는 난반은 죽염의 반이지만 실제 붕어염반산에 함유되는 난반은 1/5쯤밖에 되지 않는다. 상세한 제조법은 신약(神藥) 128쪽에 있으니 참조하라.
이렇게 만든 붕어염반산은 위암 등 소화기계통 각종 암에 신효 하다.
댓글 ( 0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