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丹은 인체내 "생명의 원천"이라고 할 수 있는 '種菌(종균)'이 약화 내지 소멸되어가는 것을 막는 영약(靈藥)이다. 남녀 모두에게 최고의 신양제(神陽劑)가 되며, 신방광병 ? 비?위병 ? 간담병 ? 고질 신경통 및 자궁암과 각종암의 치료에 응용된다.
2) 金丹제조법
깊은 산중의 거름기 없는 황토 2백 근을 갖다가 절반으로 나누어 반죽한 다음 둥근 구멍 두 곳을 파서 반죽된 진흙을 각각 넣고 홈을 파서 사발 모양의 토기(土器)를 만든다. 유황 30근을 녹여 홈 한 곳에 15근씩 붓고 그것이 녹을 무렵 진흙으로 홈을 덮는다. 이때 유황을 녹여 붓는 시간은 반드시 자시경(子時=밤11시30분~l시30분)에 하고 반나절 뒤인 오시경(午時=낮11시30분~l시30분)직전에, 묻었던 유황을 파내어 다시 녹여서 오시 정각에 홈에 붙는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9번을 반복한다. 이렇게 한 뒤 생강 3근을 깨끗이 씻어 가늘게 썰은 다음 솥안에 골고루 펴서 9번 구워낸 유황을 삼베자루에 넣어 생강 위에 얹은 후 생강이 타서 연기가 날 때까지 불을 지펴 푹 찐다. 삼베자루의 유황을 꺼내 햇볕에 말린 다음 다시 삼베자루에 넣고 같은 방법으로 찌기를 7번 반복한다. 이것은 유황속에 내재한 독성(毒性)을 완전히 제거하고 새로운 약성을 합성시키기 위한 방법이다. 이를 자오묘유(子午卯酉) 법제법이라고도 한다. 이렇게 한 유황을 곱게 분말하여 그것 10근과 시루에 편 찹쌀밥 적당량, 또 죽염(竹賤) 1근 반을 혼합하여 오동나무씨 크기(悟子大)로 알약을 만든다. 이것이 바로 만병(萬病)에 대응하는 금단(金丹)이다.
3) 치료질병
골수염 ·골수암 ·척수염 ·습성관절염(濕性關節炎) ? ·유종(乳種) ? 유암(乳癌)에 다음 약과 함께 복용한다.
※주의사항
금단을 입에 넣어 보아 유황냄새가 나면 이는 제독(除毒)이 완전하지 않은것으로 생명을 잃을 수도 있으니 극히 주의를 요하며, 냄새가 나지는 많아도 장기간 복용시에는 전문가와 상담해야한다.
댓글 ( 0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