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의 병인 |
|
1. 주병인(主病因)
① 음식물로 흡수하는 농약독(農藥毒): 각종 농약의 사용으로 인해 초목(草木), 곡식, 과일, 채소등을 비롯한 모든 식품의 원료 속에는 농약독이 잔류(殘留)되어 있다.
② 호흡으로 흡수하는 공해독(化工藥毒)과 모공(毛孔)으로 흡수하는 극징(極徵)한 세균과 불치(不治)의 독소 : 각종 공해와 핵(劾)실험으로 인한 독소 · 낙진등에 의해 지하(地), 지상(地上), 수질(水質)등이 화공약 독성의 피해를 받게 된다. (①②化工藥毒素)
③ 이런 농약독, 화공약독과 독소의 합성은 또 지구 생물의 원천인 색소층을 파괴한다. 이런 색소층의 파괴는 색소층안의 색소들을 병균으로 변이(變異)시킨다. (③變異毒素)
④ 지구에 화공약(化工藥)으로 인해 발생하는 공해독 · 농약독이 증가하면 우주(宇宙)속에 태양광선(太陽光線)을 타고 오는 형혹성(熒惑星) 하괴성(河塊星) 천강성(天强星)의 독소가 광선(光線)을 타고 지중(地中)의 화독(化毒), 광석물독(鑛石物毒)과 화공약독(化工藥毒)과 합성하게 되고 이런 독소의 합성은 독소의 무한한 중폭을 일으킨다. (④ 合成毒素)
2. 보조병인(補助病因)
① 외인(外因) ‥‥ 음식, 술, 담배 등 요소 ② 내인(內因) ‥‥ 정신적 요소, 장부의 虛損(內虛)
보조병인(補助病因)에 대해서는 이미 양 · 한의 학계에 의해 상세히 밝혀졌음으로 여기서는 이런 보조병인(補助病因)에 의해서 현대에 수많은 암(灌)과 난치병 환자들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현대병(암과 난치병)을 일으키는 현대의 발병요소인 외사(外邪):(化工藥毒素, 合成毒素, 變異毒素)의 영향하에 보조병인(補助病因)과 결합하여 암이 발생된다는 것을 밝힌다.
主病因(주병인)인 外邪(외사)를 본(本)이라 하고, 보조병인(補助病因)을 표(標)라 할 수 있겠다. 옛 사람들이 "사람의 몸은 작은 우주"라고 한 말을 깊이 음미해 보면 글자 그대로 인간은 우주의 축소판이라는 뜻 이외에 건강상 서로 깊은 연계 관계에 놓여 있다는 의미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지상의 공간을 편의상 세 계층으로 구분하면 땅에서 가장 가까운 부분을 색소계, 그 다음층을 영소계, 땅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계층을 독소계로 각각 나눈다.
공간의 독소와 지중의 독소가 교류하면 색소는 병독으로 변하여 인류에게 갖가지 원인 모를 괴질과 난치병을 발생케 한다.
20세기 후반에 들어서면서 암등 난치병이 급격히 증가하는 것은 다른 원인도 있겠으나 그 중요 원인은 지중독소와 공간독소의 교류가 활발해진 까닭이라 하겠다.
이들이 서로 조화를 이루고 있을 때 인간과 우주는 탈이 없으나 핵실험들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하여 일단 조화가 깨지면 각종 병해가 발생한다.
이로 인하여 지상에 화독이 분출되면 인간을 비롯 초목곤충과 금수어별까지도 살기를 띠고 해물지심(害物之心)을 가지게 되어 지상 만물과 인류는 극심한 혼란을 겪게 된다.
독소계의 독소와 지중독소가 교류하면 지구에는 각종 천재가 일고 인심의 살기로 인하여 세상에는 적병(赤病)이 생기며 인간에게는 난치중의 난치병인 암이 발생한다.
인체 중 오장육부는 내성, 팔 다리와 피부 등은 외성으로 크게 나누어 질병을 진단할 필요가 있다.
내성의 병은 곧 음성병으로 조상의 피를 통해 전해져 오거나 과거 생의 어떤 병인으로 오는 선천성과 공해, 돌림병 등 환경성, 음식물 부주의, 지나친 방사 등 섭생 부주의 등등 몇 가지로 성격이 구분된다.
외성의 병은 인체 내부에 알게 모르게 커다란 해독을 끼치는데 온갖 병의 원인인 지중, 지상의 독소가 전류의 양성 화독과 합류하면서 내성 질환은 외부로 전파되어 외성병이 된다. 외성병은 곧 양성병이다.
우주의 병과 인간의 병은 불가분의 연관 관계를 맺고 있다.
인체의 5장에 국한시켜 보면 간암은 청색소의 고갈로 색상(色象)과 영소(靈素)가 다하면 기진맥진하여 생명을 잃게 되는 병이다. 나머지 장부도 같은 원리이다.
심장은 적색소, 폐는 백색소, 콩팥은 흑색소, 비, 위장은 황색소의 고갈로 각각 목숨을 잃게 된다.
우리 나라에 특히 위암환자가 많은데 이는 취사의 연료문제 등 여러 가지 원인이 있으나 소, 돼지, 개고기를 비롯, 각종 육류의 체(滯)가 오래되어 오는 경우도 상당히 많다.
이 밖에도 암과 난치병의 원인은 많겠으나 아무튼 병중의 병이라 할 암의 치료 방법으로는 앞에서 언급한 공간 색소계의 약분자들을 합성하고 지중 광석물의 독성을 제거하여 약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비롯 사리약 간장,신침, 영구법 등 다양하다.
이러한 모든 의료법들을 적절히 활용하여 내성, 외성권의 독성을 제거할 때 비로소 암의 퇴치는 가능해진다.
|
댓글 ( 0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