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27 |
[re] 만물론(萬物論)
※간동(艮東)은 만물 시생처다.
인류가 창조한 곳, 증거가 있어요. 동해 용궁에서 사람이 나오거든. 100년 전에 물사람을 잡았는데 틀림없이 사람인데 물고기 더래. 거 일본에 가 있어요. 일본놈들이
|
0 | 1,598 | 21년 전 |
7226 |
마음론 -정신이 통일되면-
플레이버튼(▶)을 누르시면 경청하실수 있습니다. "정신이 통일되면 마음이 지배 할 수 없잖아..."
|
0 | 3,760 | 21년 전 |
7225 |
*신계동(神契洞)*
신계동(神契洞)
一番地는 白頭山이오 신계동 1번지는 백두산.
二番地는 妙香山이오 2번지는 묘향산.
三番地는 九月山이오 3번지는 구월산.
四番地는 金剛山이오
|
0 | 2,665 | 21년 전 |
7224 |
효심론(孝心論)
효심(孝心)은 천심(天心), 우주 공간의 공백을 메워 주는 것
그럼 마음 심(心)자는 뭐이냐? 천심(天心)이 있다.
하늘 천(天)자, 천심은 뭐이냐? 석가모니 대자대비는, 자비심은 불도에 한해서 자비도(慈
|
0 | 2,624 | 21년 전 |
7223 |
성명운론(性命運論)
성명운(性命運)을 논(論)
성은 이치(理致)니 천지의 이치요, 생명의 성(性)은 이치(理)니 자연의 이치이다.
생물의 명(命)은 기(氣)요, 생물의 운(運)은 영이니 기가 영가
|
0 | 2,877 | 21년 전 |
7222 |
사상론(四象論)
성명운(性命運)을 논(論)
성은 이치(理致)니 천지의 이치요, 생명의 성(性)은 이치(理)니 자연의 이치이다.
생물의 명(命)은 기(氣)요, 생물의 운(運)은 영이니 기가
|
0 | 3,697 | 21년 전 |
7221 |
음양론(陰陽論)
음양론(陰陽論)
성(性)․정(精)․혼(魂)․백(魄)은 음(陰)이니 음기(陰氣)라 하고,
&
|
0 | 2,889 | 21년 전 |
7220 |
정기론(精氣論)
정기론(精氣論)
대기(大氣)를 색소(色素)의 바다라 하고, 영공(靈空)을 영소(靈素)의 바다라 하니,
공중(空中)은 큰 바다와 같고 온갖 신(神)은 큰 바다에서 헤엄치는 물고
|
0 | 2,863 | 21년 전 |
7219 |
심장론(心臟論)
심장론(心臟論)
심장은 인신(人身)의 동력(動力)을 주관하는 기관으로서 자동차에 비유하면
「엔진」에 해당되는 중요한 장부이다.
인체를 하나의 우주(宇宙)라는 관점에서 보면 심장은
|
0 | 3,076 | 21년 전 |
7218 |
기선론(氣線論)
※태중(胎中) 태아(胎兒)가 장부(臟腑)를 조성해 갈 적에 가장 나중에 이루어지는 장부가 폐(肺) 대장(大腸)이라고 인체장부 생성론에서 밝힌바 있다.
肺 가 완전히 이루어지고 나면 肺가 기운을 전신에
|
0 | 2,872 | 21년 전 |
7217 |
오장육부(五臟六腑) 12지지배속론(十二地支配屬論)
※臟腑 配屬論 ※
삼태극(三太極)하니 우주태극(宇宙太極),
&nbs
|
0 | 3,024 | 21년 전 |
7216 |
한글론
우주 창조시에 음양(陰陽)이 먼저이니 음정(音程)은 생물 이전이다. 냉기가 강하게 합하면
선기후기(先氣後氣)의 마찰하는 충돌로 음운이 생기고열기도 강하게 합하면 선기후기의 마찰되는
충돌로 음운이 생기는데 오음
|
0 | 5,397 | 21년 전 |
7215 |
약성론(藥性論)
약론(藥論)
황색(黃色)은 오색지종(五色之宗)이니, 기관지(氣關支)는 오장육부(五臟六腑)에 생명체(生命體)인
오색소(五色素)를 흡수(吸收)하여 십이장부(十二臟腑)로 전(傳)하니,
만일 기관
|
0 | 3,387 | 21년 전 |
7214 |
혈액론(血液論)
血液論
1. 인체(人體)에 있어 피(血)의 조직은 부모의 피를 받아 이룩되고,
성(性)은 둘로서 음성 · 양성(陰性 · 陽性),
영(靈)은 셋으로 지
|
0 | 3,424 | 21년 전 |
7213 |
인체장부 생성론(人體臟腑 生成論)
1~3번째 줄은 황 교수팀의 줄기세포가 인체 여러 조직으로 분화되고 있는 모습. 피부(A, I, R), 원시신경(J), 망막(Q)은 외배엽, 줄무늬근(C, K), 연골(D, L, T), 민무늬근(G, O, P, W)
|
0 | 3,597 | 21년 전 |
7212 |
조식법(調息法)과 대기론(大氣論)
調息法과 大氣論
요즈음 많이 나오는 이야기 중에 단전호흡법이 있는데, 그것은 옛날 삼일신고(三一神誥)와 천부경(天符經)에도 있다. 이 사람에게 삼일신고(三一神誥)와 천부경을 세밀히 해석해 달라는
|
0 | 3,545 | 21년 전 |
7211 |
함성론(鹹性論)
鹹性論
一.
"太陽火球의 高熱은 引力이요, 宇宙 대공간의 群星精은 推進力이니 이를 推能이라 한다. 太陽의 引力은 群星精의 염성 推能의 힘으로 地球 생물의 水精과 합하여 염성으로 化
|
0 | 3,088 | 21년 전 |
7210 |
영지선 분자론(靈脂腺 分子論)
靈脂腺 分子論
인산의학 기초이론 中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이 영지선 분자論과 앞장에서 논술한 토성분자論이다. 앞서 말한 토성분자 세계가 결함이 없으면 자동적으로 이 영지선 분자 세계가 化한다
|
0 | 3,554 | 21년 전 |
7209 |
토성분자론(土性分子論)
土性分子論
仁山선생은 土性分子論에 대한 해석이 무궁무진하다고 하며 여러 방법을 말씀하셨는데, 여기서는 되도록 의학에 관련된 부분만을 편집했다.
&nbs
|
0 | 5,246 | 21년 전 |
7208 |
색소론(色素論)
色素論
동양철학, 특히 대도론과 우주론의 학술용어의 개념은 서구 자연과학 술어와는 아주 다르다.
서구자연과학에서의 산소는 질량이 있는, 원소기호( O)이며 산소가스는 산소분자인( O2)
|
0 | 5,683 | 21년 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