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靑龍)은 길신(吉神),가신(家神:조상신) → 목신(木神)
주작(朱雀)은 구설지신(口舌之神) → 화신(火神)
구진(句陣)은 병신(病神) → 토신(土神)
등사(騰蛇)는 허경지신(虛驚之神) → 토신(土神)
백호(白虎)는 관재지신(官災之神)
삼작(三雀)광대(廣大)지신(之神) → 금신(金神)
현무(玄武)는 도적지신(盜賊之神) → 수신(水神)
노자(老子): 선즉불(仙卽佛),불(佛)은 대각(大覺)이 근본(根本)
역(易)은 무사야(無思也), 무위야(無爲也), 적연부동(寂然不動), 감이가통(感而家通) 천하지고(天下之故).
노자(老子)의 역관(易觀): 화이이의(化而已矣)-우주(宇宙)의 진리(眞理)는 자연(自然)으로 다
화(化)하여 감.
불(佛)의 역관(易觀): 도이이의(道而已矣)-순환무단지고야(循環無端之故也).
공자(孔子)의 역관(易觀):
1) 자이이의(自而已矣)-무사야(無思也), 무위야(無爲也),
적연부동(寂然不動), 감이가통(感而家通) 또는 인이이의(仁而已矣)
자천우지(自天佑之), 길무불이(吉無不利)
우주(宇宙)의 공도(公道): 화생(化生)의 원리(原理)는 공전(空轉), 곧 도(道)는
공전야(空轉也). 고(故)로 변화막측 자전(自轉)은 변통(變通)이 없다.
사상(四象)은 8괘(卦)를 얻으며, 8괘(卦)는 6효(爻)없이 안된다.
※진사년(辰巳年):남성불(男性佛)이옴 (불(佛)이 32,400년간 3번 왔다감)
양(陽)은 도(道)에 들어가서는 음(陰)보다 약(弱)하다.
음(陰)없는 양(陽)은 무력(無力)하다.
술해자(戌亥子)-석가모니와 같은 남성불(男性佛)이 오고,
축인묘(丑寅卯)-음성불(陰性佛)인 여성불(女性佛)이 온다.
미신유(未申酉)-주불(主佛)이 미륵인데 32,400년간을 왔다 간다.
※공도(公道)의 주장 인물은 노자(老子)이다.
찌꺼기가 없는 것이 사(死)요. 찌꺼기가 꽉 찬 것이 생(生)이다.
노자는 찌꺼기 까지 다가지고 가고, 불(佛)은 탁수(濁水)을 화청수(化淸水) 한후에
찌꺼기를 버린다.
도(道)가 높은 이은 찌꺼기를 걸러 버린다.
※자연(自然)에선 토(土) 위주(爲主)인데, 예수는 요단강 부근 불(佛)은 희말라야,
노자(老子) 도 근처일 것이다. 공자(孔子)는 이구산 노나라엔 큰 산(山)이 없다.
고(故)로 수를 적게 받았다. 수를 보고 영원(永遠)을 판단 할수 있다. 곧 단명(短命)
부덕(不德)를 안다.
※공자(孔子):
1) 인자견지(仁者見之)에 위지인(謂之仁), 의(義),예(禮),신(信)도 좌(左)와 동(同)
지자견지(知者見之)에 위지지(謂之智)
2) 가아수년(加我數年)이면 면호재(免乎哉)어다!
※지중(地中) 화구(火球)와 태양열(太陽熱) 사선(斜線)을 통(通)해 증발시켜 부슬비가
오게한다.
※용(龍)=
극선지물(極善之物)로서 천공(天空)에 오를 때 모든 전류가 호위하여
오색채운(五色彩雲)이 두르고 서기만공(瑞氣滿空), 건방(乾方)에서 생(生)긴 양전(陽電)이 자방(子方)에 와서 지하(地下)에서 북상(北上)한 음전(陰電)과 합류(合流)하여 지상(地上)으로 남하(南下)할 때 그것이 전류(電流)이다.
용(龍)이 오를 때는 전류가 공극(空隙)이 생긴다(찰라에 중단). 그 때 손방(巽方)에서 생긴 음전(陰電)이 오방(午方)에 와서 남하(南下)한 양전하고 합류하여 지하(地下)로 북상(北上)하다가 양전류(陽電流)가 음전(陰電)을 환원(還元) 시킬적에 뇌전(雷電)이 인다.
이것이 곧 곤위지(坤爲地) 육효(六爻)의 음의어양(陰疑於陽) 필전(必戰) 위기혐어무양야(爲其嫌於無陽也) (고(故) 칭룡언(稱龍焉)
유미리기류야(猶未離其類也) 고칭혈언(故稱血焉) 고 하는 것이다.
※ 이무기:
용의 반대물 음물(陰物)이며 극악지물야(極惡之物也) 용(龍)을 없애고
싶어하는데 음전(陰電)을 축적한다. 해물지심(害物之心)이 강(强)하다.
용(龍)이 가는데는 오색채운(五色彩雲)이 두르고 가므로 운종룡(雲從龍)이라 하였다.이무기와 호랑이 가는덴 찬바람이 일기 때문에 풍종호(風從虎)라 하였다.
지상(地上)에 오르면 남하(南下)하는 양전류(陽電流)에 맞아 버린다. 그놈은 땅속으로 못 들어가고 썩어버린다(불덩이) - 옛날에 이것을 일러 「강철이 가는 데는 가을도 봄이다.」고 한 것이다.
용(龍) 보충설명
1) 양전(陽電)을 축전(蓄電)함. 모든 구름이 생겨나는 것을 관찰해 볼 때 청천(淸天)에 갑자기 구름이 생기는 것이 곧 용(龍)의 힘이다. 그 힘은 심중(心中)에서 좌우(左右)한다. 고(故)로 공간(空間)의 총수분(總水分)을 합성(合成)할 때 큰 비가 오게 되는데 그 마음자리는 곧 법해(法海)이다.
도사(道師)=신인(神人) → 법(法) 불(佛)은 우주(宇宙)의 창조자
2) 양전(陽電)을 축적하여 공간(空間) 구름장에서 100mm의 비가 내리라 하면 곧 100mm의 비가 내리게 되는데 내리게 하는 그것이 「마음」이다. 심(心)은 법(法)을 통솔한다. 고(故)로 심(心)은 법해(法海)이다. (신(神)도 법(法)이다.)
육신(肉身)은 고해(苦海)이다. 감각(感覺)의 주인공으로 움직일수록 단련이 된다.
고행(苦行)이 근본(根本)이니 고행(苦行)뒤에 법해(法海)가 열린다.
이(理)와 도(道)가 법(法)이다. 심(心)은 우주(宇宙)의 신(神)을 통솔하니 고(故)로 법해(法海)이다.
3) 불(佛)은 우주(宇宙)의 창조자니 불(佛)이 지구를 창조할 때 절터가 있다.
이것은 무후만년향화지지(無后萬年香火之地)며 타성양자발복지지(他姓養子發福之地)며,만대불역지지(萬代不易之地)이니 지구와 더불어 무궁(無窮)하다. 다시말해 지구의 최고 명당터다.
4) 술해(戌亥)에 건삼련(乾三連), 천지부(天地否)가 이뤄짐-32,400년
축인묘(丑寅卯)엔 지천태(地天泰)가 이뤄짐 -32,400년
진(辰)사(巳)오(午)엔 천지부(天地否)가 이뤄짐-32,400년→남성불(男性佛)
지금은 오회말(午會末)이고 미회(未會)부터(미신유(未申酉)) 지천태(地天泰)가
온다. 미회(未會)=갑자(甲子)년 부터임 → 미륵세계가 온다.(곧 여성불(女性佛)시대)=곤운(坤運)
5) 지구명당(地球明堂) 터의 품등(品等)
㉠ 절터가 제 1호 -곧 최고 명당지이다.
㉡ 도성(都城)터(왕궁터)가 제 2호
㉢ 공자(孔子)님 문묘터가 제3호
㉣ 대현(大賢)의 서원터가 제4호
㉤ 일반의 양택(陽宅),음택(陰宅)이 제5호이다.
양택(陽宅), 음택(陰宅)을 가리어 그 사이에 절터가 이뤄지는데 무후지지(無后之地)
이다.
※잠룡물용(潛龍勿用)
1)노양지수(老陽之數) 9(다이뤄진수), 성수(成數)에 들어가 용(龍)을 표현(表現)하였다.
화(火)는 수(水)를 생(生)한다. 고도(高度)에 가면 수(水)로 화(化)하되 성품(性品)만은 불변(不變)이다.
2) 용(龍)의 정신력(精神力)- 몇 억 톤의 비를 하강 시킨다.
용(龍)의 힘- 전극체(電極體)라, 용불견석(龍不見石)이다. 곧 체(體)가 화(火)로
화(化)해 돌도 녹아 버린다.
3) 육효(六爻)에 재(才)가 붙으면 일이 안 된다. 일이 될듯하다 안 된다.
육효(六爻)에 복덕(福德)이 붙고 백호(白虎)동사이면 사동불기(蛇動不起)
4) 혼인점은 재효용신(才爻用神)해야 한다.
5) 관효는 나를 보고 재효(才爻)는 상대를 본다.
※고행(苦行)=복(福),인욕(忍辱)=덕(德)
사자,호랑이는 영물(靈物)로서 자연(自然)의 밥 이외에는 먹지 아니한다. 배가 부르면 눈을 뜨지 아니하니 곧 배부를시 소물(小物)을 해치지 아니하므로 그만한 음덕(陰德)을 지니게 된다. 이것은 곧 천지간(天地間)의 음덕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 있는 것이니 이 때문에 인간(人間)으로 오더라도 영웅,호걸로 화(化)하게 된다.
※용은 무이야(無耳也)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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