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죽염
다슬기
사리장
계분백
유황오리
홍화씨
오핵단
난반/녹반
동물/식물
광석물
천연약선
수행인의 건강학
신암론 공부방
영구법(쑥뜸)
도해사진첩
인산 녹취록
동영상 강좌
칼럼
인산 김일훈
인산학
신약본초
김일훈 옹 소개
김일훈 옹 발자취
이야기속으로
사진친필영상
생각의 창
우주와 신약
구세신방
신약
인산禪사상
대도론
신암론
천부경
신약본초 영상
신약본초 음성
신약본초약물
생활 인산의학
인산의학
자력승전법
쑥뜸
교정법
자연건강법
태교법
성인병
암
부인병및 산후병
소아
정신질환
치과/안과/이빈후과
탕약
기타질환
본초약재
경혈이야기
동의학개론
인체해부학
방제학
정다운 게시판
인산학 건강상담 (문의게시판)
인산학 체험기
일천편의 시
정복돌 님이 2년 전에
생강대추감초차는 체질에 관계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손은희 님이 2년 전에
양체질도 괜찮은가요???
박흥섭 님이 3년 전에
도해죽염 정복돌 전무님 감사합니다.
정복돌 님이 3년 전에
저 개인적인 생각으로 허경영(許京寧)의 33정책(三三政策)은 국민을 살리고 나라와 민족을 살리고 지구(地球)를 살리고 인류(人類)를 구 ...
양금란 님이 3년 전에
감사합니다!!🙏
정복돌 님이 6년 전에
무술(戊戌)년 새해부터는 많은 분들이 도해(주)와 인연이 되시어 도해식품을 드시고 건강을 되찾는데 보탬이 되시고 건강한 분들은 지속적으 ...
양금란 님이 7년 전에
모든 회원분들께서 귀한 유황오리를 맛볼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해하셨습니다. 좋은 자리 마련해주신 도해 주박사님과 가족분들 감사합니다.
이경아 님이 7년 전에
아,,,,좋았겠어요^^부산이라 많이아쉽습니다^^*
정복돌 님이 7년 전에
회원님들 유황오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위해서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방문해주시여 감사합니다.^^
윤문정 님이 8년 전에
감사합니다~~~^^
도해 님이 8년 전에
^^"
정복돌 님이 8년 전에
감사합니다.^^
축하 축하~~수현 최고!!!
손은희 님이 8년 전에
1년동안 너무많이 수고하셨습니다 말로 다~~표현할수는 없지만 올핸 더더욱 도해식구들이 수고하셨지않았나 생각이드네요,,도해가 번창할수있고 ...
2015년 한해도 회원님들의 격려와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다가오는 밝은 새해 회원님들 복 많이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고 소원성 ...
양금란 님이 8년 전에
벌써 한해 마지막 달이네요. 그동안 함께 해서 넘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모두 모두 건강하게 지내시고 한해 마무리 잘하세요~~♥♥♥
정복돌 님이 9년 전에
주박사님 지금 해외 출장중이시라 8월11일 오전9시 이후에 전화하시여 상담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주박사님 핸드폰 010-8807-874 ...
이석진 님이 9년 전에
백회에 쑥뜸뜨는법 을 알고 싶습니다. 강약 이라든가 기간등 임상경험이나 체험등을 아시는데로 올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시력과 치매치 ...
윤문정 님이 9년 전에
완전 고급스럽게 보이네요..^^
회원님들 방문 덕분에 죽염을 넣은 찹쌀로 죽통에 넣어 소나무 장작불로 가마솥에서 밥을 해 먹어보니 맛이 일품이네요.^^
댓글 ( 5개 )
솔잎 땀
公害病 고혈압 등 각종 난치병 솔잎땀으로 거뜬
고혈압 공해병 등 각종 난치병 전반의 치료에 모공주사(毛孔주사) 방법을 쓴다.
모공주사는 솔잎을 이용, 일종의 땀내는 방법으로 골수암 간암 간경화 소아뇌염 간질 부인경도불순 산후풍 늑막염 신경통 저혈압 등 제병에 두루 쓴다.
온돌방바닥에 솔잎 약 10cm 두께, 1.2m폭, 1.8m 길이로 펴고 그 가운데 부분에 약쑥을 2근 가량 깔은 다음 그 위에 다시 약 10cm 두께로 솔잎을 편다.
여기에 홑이불을 깔고 온돌방을 달군 다음 환자는 병에 따른 약을 복용한 뒤 그 속에서 푹 땀을 낸다.
땀낼 때 숨막히지 않도록 주의한다.
이때 내복하는 약으로는 토산 웅담 1푼(외래산 진품일 경우 2푼)을 소주에 타서 마시고 30분쯤 뒤 천마탕(天麻湯) 달인 약물에 경명주사 가루 5푼을 섞어서 마신다.
하루밤 푹 땀을 내고 이튿날 윗솔잎과 아래 솔잎을 바꾸어 깔고 또다시 첫 번째와 마찬가지의 내복약을 쓴 뒤 같은 방법으로 땀을 낸다.
사람의 몸에 잠복해 있는 염증과 염증에 있던 병균은 약기운에 밀려 체내의 수분이 증발할 때 좇아 나오고 외부의 송지(松脂) 기운과 약쑥기운이 털구멍을 통해 들어가게 된다.
솔잎에서 산소(酸素)의 모체가 되는 송지 기운이 땀냄으로 인해 열려진 털구멍을 통해 들어가 온몸에 퍼지게 되면 오장육부와 근육 뼈의 기능을 골고루 강화시킨다.
또 죽은 피(瘀血)를 다스리고 담(痰)과 냉습, 종창(腫瘡)을 낫게 하면 산소는 체내에 축적된 공해독을 뿌리뽑는다.
약쑥기운은 장부(臟腑)를 덥히고 토사곽란과 복통을 다스리며 살충 조혈(調血) 작용을 하는 동시 간기(肝氣)를 부드럽게 함으로써 건강을 되찾게 한다.
내복약 웅담은 죽은 피를 제거하고 눈을 밝게 하며 악성 종양과 창치(瘡痔)를 다스리고 소아의 풍간(風癎)을 치유케 한다.
또 천마탕은 소아뇌염 풍간 열간 뇌진탕 뇌출혈 뇌일혈 노인건망증을 다스려 낫게 하는 작용을 한다.
솔잎땀을 세차례 낸 뒤 천마탕을 한제(20첩) 쓰고 완치되지 않으면 치료법을 바꾸는 것이 좋다.
중풍 초기에 온몸의 고열로 혼수상태에 있을 때는 웅담을 생강차에 마시고 보해탕(保解湯 처방은 보란 중풍신약편 참조) 달인 물에 전충(全蟲) 가루를 타서 마신 뒤 솔잎땀을 낸다.
웅담을 구할 수 없으면 보해탕 달인 물에 전충가루 5푼을 타서 마시고 땀을 낸다.
천마탕=桑白皮 4돈(錢) 天麻 2돈5푼 香附子 橘皮 酸棗仁(炒黑) 夏枯草 각 1돈5푼, 蘇葉 葛根 小茴香(微炒) 牛膝 赤茯苓 烏藥 kr 1돈, 玄胡塞 紅花 kr 8푼, 蓮肉 1돈5푼(鏡明朱砂 분말 5푼)
음.. 그렇다면 최소 2일을 소요해야 하는건가봐요..
애기아빠가 교대근무하는 사람이라서 근무가 맞을런지..
전나무고 할때도 근무가 맞으면 가족이 모두 가 볼까하거든요..
아는 바가 없어서리..
아뭏튼 정말 잘 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