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토살을 소멸시키는 방법
초목은 엽중세모(葉中細毛)의 모공(毛孔)으로 체내에 흡수하는 산소(酸素)와 질소중의 전분(澱粉)과 전분중의 금성분자(金性分子)와 세근(細根)에서 흡수하는 지중영양 수분중에 핵소(核素)인 금성분자(金性分子)가 합성하여 지엽화실(枝葉花實)에 영양보급(營養補給)하고
무정수(珷精水)는 태양열을 받을 적에 증발하면 공기중에 흡수되어 생생부절하고 엽중모공과 지중세근에서 정기신을 흡수하여 천년이상을 누적하면 신통한 영력은 영물로 화하나니라.
그 영물은 삼종(三種)이 있으니 악기와 길기와 서기다. 악기는 중인촌(衆人村) 부근에 사는 나무다. 나무는 중인(衆人)의 탐욕과 진심(嗔心)과 망상의 중인지기(衆人之氣)가 혹 사기(邪氣)와 악기(惡氣)가 범(犯)하여 초목에 누적하면 악기로 화하여 악목이 되고 악목이 신화(神化)하면 무서운 동토살(動土殺)을 발(發)하나니 악기(惡氣)를 소멸시키지 않고 벌목(伐木)하면 해(害)가 크다.
그 방법은 첫째 고승의 염불이니 염불중에 항마진언과 축귀진언이 있고, 둘째 선술(仙術)에 신통력이 높은이의 부서(符書)와 혹 송경(誦經)이니라. 악목신(惡木神)은 사후에 환도인생(還道人生)하면 승속간에 작해가 크다.
그리고 현인촌 부근에 사는 나무는 길기(吉氣)가 천년 이상 누적하면 길기로 화신하여 환도인생하면 현인이요, 극히 드무나 성인촌 부근에 사는 초목은 서기가 누적하면 천년후에는 나무도 덕화의 힘으로 서기가 발하나니 사후에 길신이 환도인생하면 삼생후에 신성(神聖)이니 혹 성불하고 혹 신선(神仙)으로 신화(神化)하나니라. 선불편(仙佛篇)에 보라.
항마진언(降魔眞言)
아이금강 삼등방편 신승금강 반월풍륜
我以金剛 三等方便 身乘金剛 半月風輪
단상구방 남자광명 소여무명 소적지신
壇上口放 남字光明 燒汝無明 所積之身
역칙천상 공중지하 소유일체 작제장난
亦勅天上 空中地下 所有一體 作諸障難
불선심자 개래호궤 청아소설 가지법음
不善心者 皆來胡궤 聽我所說 加指法音
사제포악 패역지심 어불법중 함기신심
捨諸暴惡 悖逆之心 於佛法中 咸起信心
옹호도량 역호시주 강복소재
擁護道陽 亦護施主 강福消災
옴 소마니 소마니 훔 하리한나 하리한나 훔 하리한나
바나야 훔 아나야 혹 바아밤 바아라 훔 바탁
위의 주술은 모든 악마의 항복을 받고 싶을 때나, 부정한 때, 꿈이 나쁠 때에 사방에 팥을 뿌리며 이 진언을 읽으면 효력이 있다고 하는 것이다. 주술은 몇 개의 형태로 분류할 수 있는데, 이른바 공감적인 주술이 가장 기본이 되고 이를 다시 모방(또는 유감)주술과 감염(또는 접촉)주술로 대별할 수 있다.
모방주술이란 어떤 동작을 바르게 흉내내면 그에 상응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신념이다. 예를 들어, 비가 오기를 기원할 때, 비를 내리게 하는 의식을 행하면 반드시 비가 내린다고 믿는 것이다.
감염주술이란 어떤 부분에 대한 작용이 전체에 대하여 같은 효과를 초래한다는 신념이다. 사극에서 저주하는 대상을 그림으로 그리거나 짚으로 인형을 만들어 칼이나 바늘로 찌름으로써 그에게 고통을 준다고 생각한다든가, 아들을 많이 낳은 사람의 속옷을 입으면 자기도 아들을 낳을 수 있다는 믿음등이 그것이다.
출처- 의약신성(의약신성)-인산 김일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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