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네랄 부족 현상 -
식물은 전분, 땅. 아미노산과 필수 지방산의 광합성을 통하여 생산 할수 있지만,미네랄은 생산 할수 없고, 유일하게 토양으로부터 흡수한다고 한다. 식물의 생산량을 늘리기 위하여 N.P.K(질소. 인산. 칼륨)만 공급하는 5년이상 연작하는 경작지의 토양에는 더 이상 유용한 미네랄이 없다는 것이다.
인간이 땅을 경작하기 시작한 때부터는 바람과 비, 땅고르기 등으로 인한 대지의 침식과 화학비료 등의 무차별적 사용으로 미네랄이 점차 부족하게 되었다. 토양의 미네랄 사이클은 퇴비와 가축의 분뇨 등 유기질 비료에 의해 유지되는 것인데, 미네랄 사이클이 차단된 토양에서 생산된 농산물에는 미네랄이 결핍되어 있을 수밖에 없다.
건강에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이 중요하다고 해도 눈으로 식별할수도 없고 미네랄이 다소 부족하다고 해도 알수가 없다. 다만 오랜기간에 걸쳐 미네랄이 부족한 식품을 먹었을때 건강이 나빠지고 병이 생기는 것이다. 성인병과 현대인의 반건강상태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미네랄의 결핍이라는 것이 의학상의 상식이 되고 있다.
야채,과일,곡물과 같은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미네랄을 얻게 되어있지만 미네랄이 부족한 땅에서 자란 식품에서 미네랄을 모두 얻기란 실제적으로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미네랄은 아미노산,지방산,비타민을 사용하는 신체기능의 촉매 역할을 한다. 다른 영양분을 아무리 많이 섭취한다 하더라도, 미네랄의 상호 작용 없이는 이 영양물들로부터 최대한의 이득을 얻기란 불가능한 일이다.
결론적으로 최적의 건강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 미네랄을 지속적으로 보충해야만 한다는 것이다.
아래의 글은 미네랄에 관해 미국 국회 상원 문서 번호 264호 제 74차 국회 제2회기 때인 1936년에 미 국회에서 작성하여 발표한 것입니다.
<미 상원문서 번호 264호 무삭제 발췌본>
오늘날 우리들 대부분은 위험할 정도로 식품의 영양소 부족 현상을 겪고 있는데 이는 우리의 식품이 생산되는 농토에 영양소가 고갈되어 미네랄의 적정 균형을 갖추기 전까지는 영양소 부족 현상이 해결될 수가 없다는 사실이다. 놀라운 사실은 현재 수 백만 에이커에서 경작되는 식품, 즉 과일, 채소 그리고 곡식 등에는 필요한 미네랄이 더 이상 충분히 들어있지 않으므로 아무리 먹는다 해도 우리는 영양부족 상태가 된다.
“이 미네랄에 관한 이야기는 잘 알려지지 않은 것이고 놀라운 일이다.”
사실, 식품에 함유된 미네랄의 중요성에 관한 인식은 영양학 교과서에도 거의 기술되지 않을 만큼 새로운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는 우리 모두와 관계된 일이며 나아가 더 깊이 연구를 하면 할수록 더욱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된다.
당근이라면 다 같은 당근일 뿐, 영양소에 관한 한 모두 다 똑같을 거라고 생각하겠지만 그렇지가 않다. 모양과 맛은 서로 같을 수 있겠지만, 당근에 들어있어야 할 그리고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특정 미네랄이 부족할 수가 있다.
“오늘날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를 함유한 과일이나 채소를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요즈음의 과일, 야채, 곡물, 달걀, 심지어 우유와 육류까지도 몇 세대 전것과 같지 않다는 사실이 연구소의 실험으로 증명되었다(우리의 선조들이 농작물을 과다 증산한 결과, 이제는 그것을 먹는 우리는 영양실조에 걸 릴 수밖에 없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이 설명된 것이다).
오늘날 이상적인 건강을 위해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를 함유한 과일이나 채소를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왜냐하면 우리의 위는 이미 커져버렸지만 부족한 영양소를 위해 더 많이 먹기에는 우리의 위가 아직도 작기때문이다.
중요 미네랄 중 어느 하나라도 현저히 부족하게 되면 실제로 질병을 일으킨다. 단지 몇 칼로리가 들어있다거나 비타민, 녹말, 단백질, 탄수화물 등이 일정 비율로 들어있다고 해서 균형 잡힌 완벽한 영양 식품이 아니다. 여기에 더해서 식품에는 수십 가지의 미네랄 . 염분과 같은 것들이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관계당국에 따르면 미국 사람들의 99%가 미네랄이 부족한 상태이며, 중요 미네랄 중 어느 하나라도 현저히 부족하게 되면 실제로 질병을 일으킨다는 것이다. 극히 미량이 필요한 어느 한 성분이라 할지라도 균형이 깨지거나 상당량이 결핍되면 질병을 일으키며, 고통을 주고 생명을 단축시킨다.
“미네랄이 부족하면 비타민도 쓸모가 없다.”
비타민은 영양소에 있어 필요 불가결한 복합 화학 물질이며, 신체의 일부 중 특별한 조직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비타민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어느 비타민이라도 부족할 경우 질병을 유발한다.
그러나, 비타민이 신체의 미네랄 사용을 조절하며 미네랄이 부족할 경우 비타민도 제 기능을 다 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일반적으로 잘 모르고 있다. 비타민이 부족할 경우 우리 몸은 미네랄을 사용할 수 있지만, 미네랄이 부족하게 되면 비타민은 쓸모가 없게 된다.
확실히 우리 신체의 웰빙은 칼로리나 비타민 또는 우리 몸이 사용하는 녹말, 단백질, 탄수화물의 적절한 비율보다는 신체 기관들로 흡수되는 미네랄에 더 직접적으로 좌우된다. 이 발견은 인간의 건강문제에 관한 가장 새롭고 극히 중요한 과학적 공헌 중의 하나이다. ... 미 국회 상원 문서 264호
***인체의 가장 기본적인 영양소가 미네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우리가 먹고 있는 자죽염속에도
미네랄이 있습니다. 인산의학은 자죽염이 가장기본이고 인산의 모든 식품에 쓰이고
있으며 모든 사람들이 많이 섭취해야 할 식품이듯이...
우리가 일상에서 먹는 음식에 자죽염으로 간을 하고 침으로 녹여 꾸준히 드신다면 자신의 몸을
더욱 건강하게 지켜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회원님들 건강하세요 *** ^^
댓글 ( 1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