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학에 관심이 많은 사람입니다.
앞으로의 전망을 생각하면 아주 비전이 좋은 학과 같습니다.
그런데 아직 법이 완전히 생기지 않아서. 유리한 점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 유리한 점이 구체적으로 어떤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입학을 하려면 자격조건이 어떻게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지금 직장을 다니고 있는 사람이라면 어떻게 수업을 이수하는것이 유리하고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들은 어떤조건에서 입학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라면 대학수학능력 시험이 입학에 반영이 되는지 아니면 내신이 반영이 되는지
반영이 된다면 어느정도 어떤방법으로 반영이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수업을 한국어로 한다고 들었습니다.
영어를 잘 못하는 사람은 수업을 한국어로 하기 때문에 언어적 부담감이 준다고 들었는데.
수업을 이수하면서 회화반에서 영어회화를 공후할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영어를 전혀 못하는 학생도 캐나다에 가서 배우면 된다는 생각으로 입학을 할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좀 가르쳐 주십시오.
댓글 ( 2개 )
우선 첫번째 질문부터 답변드리겠습니다. 현재 캐나다는 한의사라는 개념이 법적,제도적으로 정의된 주와 그렇지 않은 주가 혼재합니다. 예를 들어 뱅쿠버에서는 우리나라의 한의사면허와 같은 시험제도가 도입되어 있으나 CTIC한의대가 위치한 토론토의 경우 시험제도가 없이 한의대졸업후 중의사(한의사)협회에 가입함으로서 활동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현재 온타리오 주에서도 한의사면허시험제도를 도입하기위한 입법이 예고중에 있으므로 향후 1,2년후에는 시험을 쳐야 한의사로 활동이 가능할것입니다. 다만 CTIC한의대에 입학할경우 편입학이라든가 학교 심사위원회에의한 학점인정등의 절차를 거쳐 이수학점을 인정받고 단기간의 교과과정을 마치고 조기에 졸업할 길이 열려있으므로 이점에 있어서는 아주 좋은 시점이라고 볼수있습니다.
입학자격조건은 고졸자와 대졸자, 한의학에 소양이 있는자,신입생과 편입생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으나 원칙적으로 개방된 등록제도를 취하고 있고 많이들 걱정하시는 영어의 경우 입학시 제한은 두지않고 교과과목으로 의학영어뿐만아니라 생활영어
전반을 3년동안 의무적으로 이수해야합니다. 3년의 유학생활 내지는 디지탈대학과정으로 영어연수유학을 대체한다고 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
고졸자의경우에 필요한 서류 즉, 최종학교성적증명서,졸업증명서,등본, 사진10매,여권사본등이 필요하고 여타 수능점수 및 내신의 반영은 없습니다. 국내대학이 아니라 캐나다대학이기 때문이지요. 다만 입학후에는 한의학공부가 간단치많은 않으리라고 판단되므로 학장으로 캐나다에 학생들과 함께 넘어가시는 도해선생님의 엄격한 지도가 있을 것입니다.
직장인으로 CTIC한의대 과정을 이수하는 방법으로 CTIC사이버한의대과정이 유용하리라 봅니다. 졸업 및 여타 자격요건은 정규유학과 똑같습니다. 한가지 유념해야 할것은 실습은 캐나다또는 중국제휴대학에서(예;해부학실습)시행되므로 1년에 한달이상시간을 비어놓아야 합니다.
저희 CTIC한의대 유학과정을 마치게 되는 경우 캐나다영주권취득에 필요한 기본점수는 넘게 되어 직장인으로서 또는 독립이민, 투자이민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이민준비비용과 시간 그리고 한의사로서의 활동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성공하는 유학과 이민을 함께 이룰수있으리라 봅니다.
보다 자세한사항은 전화나 방문하셔서 궁금증을 해소하시길 바라며 저희 공고사항에 보다 상세히 올릴 예정이니 항상 주시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함께 공부할 수 있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