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주현호 군이 "육무 축지" 시작 했습니다.^^
육무축지법(六戊縮地法)
육무축지법(六戊縮地法)은 아침 인시(寅時)에 세시반부터 조식법(調息法) 한 시간하고 운동은 무(戊)자를 칠자(七字) 쓰되 둔갑부서식(遁匣符書式)으로 전 자(字)를 쓰라.
칠자(七字)는 순저지(純楮紙)에 황색(黃色)으로 염색(染色)하라. 황지(黃紙)에 육무부(六戊符)를 육방(六方)에 삼촌하(三寸下)에 묻고 한 장은 중앙(中央)에 묻고 시작한다.
무오부(戊午符)는 정남방(正南方)에 묻고 무자부(戊子符)는 정북방(正北方)에 묻고 동남동북방(東南東北方)에 간격(間隔)을 정확하게 하여
동남방(東南方)에 무부(戊符)를 묻고
동북방(東北方)에 무부(戊符)를 묻고
서남방(西南方)에 무부(戊符)를 묻고
서북방(西北方)에 무부(戊符)를 묻고
북방(北方)에서 시작하되 중앙무부(中央戊符)를 밟고 북방무부(北方戊符)를 밟고 비호(飛虎)같이 왕래(往來)하라. 자인진오신술(子寅辰午申戌)로 회행(回行)하라.
시초에 이(二)미터 간격(間隔)이면 될 사람도 있고 삼(三)미터면 될 사람도 있으니 용력(勇力)대로 하라. 세시간 이상 운동하고 급한 사람은 한 시간 두 시간 성심성의(誠心誠意)로 운동하여 비신법(飛神法)까지 이를 수 있다.
혹 불합(不合)하면 축지법(縮地法)으로 성공하고 축지에 불급하면 경신법(輕身法)이오 경신법(輕身法)에 불급하면 경보법(輕步法)에 성공하리라.
경보법(輕步法)은 일행(日行) 삼백리(三百里) 가도 피곤(疲困)은 없다. 새처럼 날아간다고 생각하는 정신과 마음이 공간에서 떠나지 않으면 전신에 생기(生氣)가 앞서
종말은 신비색소(神秘色素)니 비신(飛身)하리라. 육무축지법(六戊縮地法)에 정통하면 대축(大縮)으로 성장(成長)하리라.
중앙(中央)에 무자(戊字)를 밟고
북방무자(北方戊字)를 밟고 다시
동북방무인(東北方戊寅)에 무자(戊字)를 밟고 다시
중앙(中央)에 무자(戊字)를 밟고 다시
동남방무진(東南方戊辰)에 무자(戊字)를 밟고 다시
중앙(中央)에 무자(戊字)를 밟고 다시
정남방무오(正南方戊午)에 무자(戊字)를밟고 다시
중앙(中央)에 무자(戊字)를 밟고 다시
서남방무신(西南方戊申)에 무자(戊字)를 밟고 다시
중앙(中央)에 무자(戊字)를 밟고 다시
서북방무술(西北方戊戌)에 무자(戊字)를 밟고 다시
중앙(中央)에 이르면 일회(一回)라.
한번에 백회(百回)든지 이백삼백회(二百三百回)든지 결심과 용력(勇力)에 따라 운동하라. 향상함에 따라 육무부(六戊符)를 옮기곤 하라. 백보(百步)에 이르면 대축(大縮)에 속하나니 비신법이니라.
육무축지(六戊縮地)는 호흡으로 조식법과 육무(六戊)로 운동을 계속하면 일거양득(一擧兩得)하리라.
백색소 흡수법의 비밀
상편(上篇)에 설명한 색소흡수법에 의하여 호흡으로 백색소(白色素)를 흡수할 적에 비금(飛禽)의 나는 자세를 갖추고 정신은 맹수의 먹이를 쫓는 자세를 갖추라.
전신(全身)의 자세와 힘은 새가 나는 시(時)와 같이 하고 정신과 용기는 맹수가 먹이를 발견하는 순간같이 하라. 일초(一秒)라도 정신힘과 전신의 힘을 게을리 하지 않으면 무병장수하고 그중에서 불로장생술도 이루어지나니라.
정신차력법(精神借力法)과 축지법(縮地法)을 이룰 수 있나니라. 황하수대차력(黃河水大借力)은 어렵거니와 육무축지(六戊縮地)는 사람마다 되나 나이에 따라 차등이 있고 정신자세 결심에 따라 차등이 있다.
사람은 남녀노소 누구나가 앉아도 정신과 마음이 나는 새와 같다고 생각하며 전신의 힘을 극에 달하게 쓰고, 서서도 그렇게 하고 다닐 적에는 새가 나는 듯이 하고 가라.
어려서부터 그렇게 하면 결심여하에 따라 이루어지나니 시속(時速) 팔십킬로가 시초요 시속 백이십 킬로에서부터 비신법(飛神法)이니 삼용차력(三龍借力)이오
시속(時速) 천리가 최고신차력이니 황하대차력이라. 주문(呪文)도 있으나 십세전부터 십년에 전심(專心)하면 되나 후중(厚重)하지 않으면 가르쳐서 안되나니라. 약차력은 태을정기단(太乙精氣丹)과 유격장군음(遊擊將軍飮)이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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