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 ●과학자 영국인의 학설을 선진자라 하여 일본은 교과서에 적기를 화방(花房)의 향밀(香蜜)과 향밀의 밀향세분(蜜香細粉)과 세분으로 화성한 꽃잎(花葉)에 화분(花粉)을 벌이 채밀(採蜜)할 때 화분이 상교(相交)한다. 문명인은 그대로 믿고 있으니 자연 과학에 미개한 소치다.
향밀은 황토소생(黃土所生)이니 황토는 우주의 감성분자 화성처(甘性分子化成處)라. 수변성화(水變成化)하니 화생토(火生土)라 토미왈감(土味曰甘)이오 화미왈 고(火味曰苦)요 토생금(土生金)하니 금미왈신(金味曰辛)이오 수생목(水生木)하니 수미왈함(水味曰鹹)이오. 목미왈산(木味曰酸)이다.
황토지령중화미 왈 감(黃土之靈中火味曰甘)이오 청수지정중성화 왈 감로(淸水之精中成華曰甘露)니 상합이묘성(相合而妙成)하니 감로요 황토수정중(黃土水精中)에 감로의 화생지액 왈 향밀(化生之液曰香蜜)이오 향밀의 화성지체 왈 화방(化成之體曰花房)이오 화방소생지물왈화엽(花房所生之物曰花葉)이오 화엽지정화왈화분(花葉之精花曰花粉)이오 화분지분점왈 결실지핵재(花粉之粉粘曰結實之核材)이다.
고로 꿀(蜜)의 향연(香煙)이 발산하니 화분이 따라 나와 교분(交粉)한다. ※화분은 삼종이 있으니
*일종(一種)은 봉밀방(蜂蜜房)의 원료니 화엽의 조분(粗粉)이다. *이종(異種)은 음양정(陰陽精)으로 된 화엽의 세분이니 향연이 발산(發散)할 때 따라 나와 교분(交粉)하니 결실을 하나 성숙하기 어렵고 성숙하여도 저장하기 어렵다.
*삼종(三種)은 음양정(陰陽精)으로 화한 화엽(花葉)의 향정분점(香精粉粘)은 태양미온지시(太陽微溫之時)에도 향연에 따라 왕래하며 교분결실(交粉結實)하여 완전하니 황명색소(黃明色素)인 종색소(宗色素)가 위주하니 감미(甘味)와 약성(藥性)이 강하여 오래 둘 수 있는 강한 조직을 가진 과실이다.
그리하여 과실 중에도 정밀(精密)한 조직을 가진 과실은 십년 이상 묵은 호박이 더욱 약이 된다. 세상의 제일 영약은 산삼과 녹용과 웅담과 사향이오, 천년된 야산 토봉석청(野山土蜂石淸)과 천년된 고목의 토봉목청(土蜂木淸)과 다년간 묵은 토청밀(土淸蜜)이다. 대용품으로 양봉밀(養蜂蜜)이다.
영약제환법(靈藥製丸法)은 토산녹용 8냥(土産鹿茸八兩)과 산삼 한냥과 선방(仙方)으로 법제한 유황 한근을 야산석청밀을 끓인 후에 제환하여 청심환과 같은 크기의 양으로 환을 만든 것이다. 복용법은 생강차에 한개씩 일일 조석 식후 복(服)하라. 불로장생 금단(金丹)이다. 인간은 체온이 삼십육도면 정상체온이니 건강 체온이다.
하반신은 삼십칠도요, 상반신은 삼십육도면 양기왕성(陽氣旺盛)한 것이다. 상반신은 삼십 칠도 이상이고 하반신이 삼십오도 이하면 양기부족이니 고혈압과 중풍에 위험하다. 전신의 가슴을 펴고 극강한 힘을 쓰고 힘차게 호흡하면 공기중의 종색소는 산소 중의 전분(澱粉)과 전분 중의 만종영양소는 금은지정(金銀之錠)이니 양기지본(陽氣之本)이다.
양기가 왕성하면 질소중의 공해색소도 폐선(肺線)에서 정선(精選)하여 외부로 배출하고 영양으로 화성한 액물(液物)은 폐액(肺液)으로 전한다. 만일 양기가 부족하면 호흡으로 왕래하는 질소 중의 공해는 폐선에서의 처리(肺線處理)가 불능하여 폐는 공해로 발생하는 폐병이 허다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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