五大色素 消耗가 癌의 원인
仁山 金一勳 이 글은 仁山 선생의 집필로 '大韓畵報' 71년 11월호부터 72년 7월호까지 8회에 걸쳐 연재했던 것 중 제2회 '72년2월호' 전반부에 게재된 것이다.
本誌는 세월의 흐름에 따라 자 칫 逸失되기 쉬운 仁山선생과 관계된 자료들을 지면이 허락하는 한 계속 정리해 나갈 계획 이다. 이글은 섣부른 손질이 願意를 왜곡시킬 수도 있다는 우려 때문에 선생의手草를 거의 그대로 옮긴다. 五核散/人蔘은 인류에게 天使와 같은 존재이다.
그리고 動物중에 油囊은 뱀과 같은 동물에 있다. 禽獸도 熊屬은 油囊鏡이 혼미하나 魚族은 잉어와 자라, 거북이, 이무기 등은 혹 明朗 한 유낭경과 혼미한 유낭경을 이루고 있다. 그리하여 장생비결은 동물 중에 선각자가 있는데 바로 神龍이다.
각종 癌과 각종 난치병에 인삼으로 원료하여 太陽光線內의 영양물인 五大色素로 합성한 五 核散은 신비로 화성된 영묘한 약이다. 인류에게 미치는 妙力은 이러하다.
一曰 檀君 祖業인 한국 경제 발전을 위하여 二曰 白衣同胞에게 무병 건강과 행운 개척을 위하여 三曰 세계 인류를 病中에서 구원하기 위하여 四曰 영원한 후세의 무병 건강과 불로 장수를 위하여 五曰 胎中 남녀로 변화하는 법과 태아 산후의 영원한 건강을 위하여 이 五核散을 전하는 바이다.
癌論/癌을 제외한 학술은 고금의 醫聖에 의하여 상세히 설명되어졌다. 그리하여 여하한 물질을 막론하고 原色인 五大色素가 消耗하여 眞氣眞液이 완전고갈하여 부패하나니 自體 終結이라.
가령 인체의 암은 脾胃癌이면 그 원인은 甘性黃色素에 克害될 때 甘性黃色素가 쇠하여 甘性要源인 甘核이 고갈 상태가 되니 이것을 일러 眞液眞氣 고갈이라 한다.
그리하여 核枯症 이 된다. 그 核枯症은 甘性黃色素가 완전 고갈되었기 때문에 脾胃經 甘核이 不通하여 비위경 조직이 파괴되어 혹 毒性腫癌과 혹 毒性瘤癌과 혹 毒性浮癖癌과 혹 毒性浮癖潰瘍癌과 혹 毒性下垂 浮癖癌과 혹 毒性胃確浮癖癌과 같은 증상이 발한다.
그 치료법은 五大色素로 合成한 五核散이다. 이 약은 一曰 解毒, 二曰 滋養, 三曰 强化, 四 曰 淸血生血補血, 五曰 生氣補氣한다.(그 원리는 다음 호의 藥論에 의하여 설명하겠다.)
그리고 脾胃는 土라. 土生金하니, 肺大腸은 金이라. 가령 肺大腸에 암이 발하면 그 원인은 辛性白色素가 鹹性黑色素에 克害될 때는 辛性白色素가 쇠하여 辛核이 완전 고갈 상태가 되 어서이다.
그 상태면 그것이 이른바 眞液眞氣가 고갈이라는 것이니 如此면 菌性腐敗하여 조 직이 파괴되어 肺위症과 肺癌이 발한다.
肺大腸은 金이라. 腎膀胱은 水라.
金生水이다. 그리고 肺는 人身의 直屬臟으로 和引神經은 宇宙五大色素를 呼吸으로 吸收하여 血管에 五 色花血인 白血을 조성하여 白精液을 화성하고 赤血을 음식에서 化成한다.
그리하여 胃는 地食人以五味五氣하고 肺는 天化人以五氣五神하니, 肺의 交感神經과 感受神 經은 微組織體이다. 그리하여 刺戟性은 極弱하다.
그리고 和引神經이 발달한 자는 天化人以 五氣五神하는 힘이 百倍, 千倍, 萬倍로 증가하여 不食不飢하고 不老不滅한다.
그리고 大腸은 直液不通則 癌이 생한다. 그리고 腎腸도 폐와 근사한 조직을 가지고 있다. 가령 腎膀胱癌이면 그 원인은 鹹性黑色素 가 辛性白色素에 克害될 때는 鹹性黑色素가 쇠하여 기능을 상실하고 기능이 마비된다. 그경우에 腎膀胱의 鹹性黑色素인 鹹核이 완전 고갈 상태면 此所謂 核枯症이다.
신방광은 水라. 水生木하니, 가령 肝단癌이면 그 원인은 酸性綠色素가 甘性黃色素에 克害될 때는 酸性綠色素가 쇠하여 酸核이 완전 고갈 상태면 核枯症이 발한다. 酸性淸汁이 不行不守 則 菌性腐敗하여 조직이 파괴되어 肝단癌이 발한다.
간담은 木이라. 木生火하니, 가령 火小腸癌이면 그 원인은 苦性赤色素가 쇠하여 고갈 상태 면 私消위 苦核인 眞液眞氣가 不通한다. 然則 心臟浮固症이 발하고 小腸에 苦核不通하여 菌性腐敗하여 조직이 파괴되어 癌症이 발하나니 核枯症이라. 心小腸은 火라. 火生土하니라.
五核散의 活用으로 各種癌과 難治病을 治療.
仁山 金一勳 각종 암과 난치병 치료에 신비한 효과가 있는 五核散을 제조하는 데 있어 중요 원료는 우리 나라 지역에 한하여 유일한 생산물인 高麗人蔘이 第一位요, 第二에 附子요, 第三에 麝香 이요, 第四에 鹿茸이요, 第五에 水銀과 砒霜과 硫黃이요, 第六에 淫羊藿과 黃精이요, 第七에 熊膽이요, 第八에 牛黃이라.
五大色素의 要源은 金曰白色素요 味는 辛이요 氣는 從革이라. 木曰綠色素요 味는 酸이요 臭는 전이요 기는 曲直이라. 水曰黑色素요 味는 함이요 臭는 腐요 기는 潤下라. 火曰赤色素 요 味는 苦요 臭는 焦요 기는 炎上이라. 土曰黃色素요 味는 甘이요 臭는 香이요 氣는 稼穡 이라.
1) 人蔘을 五大色素와 合成하면 그 特效는 一曰 各種癌과 二曰 糖尿, 三曰 結核, 四曰 腎虛 腰痛, 五曰 身體組織强化, 六曰 補陰補陽이라.
2) 附子를 五大色素와 合成하면 一曰 胃癌, 二曰 冷積, 三曰 高血壓, 四曰 神經痛, 五曰 中 風, 六曰 小兒痲痺, 七曰 婦人産後中風에 神效하다.
3) 麝香을 人蔘色素와 合成한 藥에 配合하면 萬病通治에 신비한 特效藥이 된다.
그리하여 五核散의 原料는 인삼을 五大色素와 合成할 때 附子와 麝香을 同一한 色素로 合成하여 配合하며, 淫羊藿·黃精·水銀·砒霜·硫黃藥도 色素로 合成한 後에 同一한 原料가 된다.
4) 鹿茸을 五大色素와 合成하면 신비한 특효는 子宮癌과 結核과 腎虛腰痛이다.
5) 水銀과 砒霜과 硫黃을 합하여 五大色素와 合成하면 그 특효는 자궁암과 늑막염과 복막염과 맹장염과 임질, 매독과 신장결석과 요도 결석이다.
6) 淫羊藿과 黃精을 五大色素로 合成하면 蔘茸의 精과 氣도 配和하나니, 그 특효는 心臟病난치에 神效하고, 결핵과 신장염과 陽氣不足과 신허요통과 中風과 고혈압에 특효하다.
7) 熊膽과 色素合成藥을 配和하면 肝癌과 肝硬化와 肝臟炎과 五積과 七疝에 신비하다.
8) 牛黃을 色素合成藥과 配和하면 小兒驚風과 뇌염과 小兒痲痺에 神效하다.
그리고 太陽光線에 光明體를 이룬 것은 五大色素中에 綠色素가 赤色素와 相生相合하여 間性白色素·黃色素와 妙延하고 黑色素와 相延하여 五色이 玲瓏한 大光明體를 이룬 것이다.
그 중에 최고 營養을 이룬 색소는 酸性綠色素와 甘性黃色素와 辛性白色素에 間性色素인 苦性 赤色素와 함性黑色素와 妙化하면 動物性의 生命이 되며 植物性에도 生理의 要素인 滋養性營養素가 된다.
色素를 妙引合成하는 原料에 主要한 人蔘은 地中에서 甘性爲主로 함性과 妙化하여 發芽하면 光線內에 酸性綠色素와 辛性白色素와 苦性赤色素로 合流妙化한다.
그러면 五, 六年間에一部營養體로 化成하나니, 그런 인삼을 乾燥粉末하여 一次에 艮卦에 속한 동물과 配合하고 二次에 巽卦에 속한 동물과 배합하면 이것이 이른바 妙化神化 性合靈合氣合하여 萬病通治하 는 仙藥이라는 것이다.
이런 妙化하는 妙法은 次後에 계속하여 동물의 名辭와 合하리라.
그리고 麝香은 異香者也라. 諸香은 皆生於草木 花葉之香成 節次 方法을 상세히 설명하리니, 人類의 仙方醫藥이 大衆化이어늘 唯獨麝香은 生於精血神氣之中하니, 靈妙之藥也라. <扁鵲心書>의 草神丹은 사향을 爲主하니 神藥之妙也라. 사향을 色素合成藥에 배합하면 만병통치의 神藥이다. 鹿茸은 乃骨精之餘이니 從陰透頂이라. 氣味甘溫하고 有火土相生之義라. 淫羊藿·黃精과 배합하여 兌卦에 속한 동물에 거쳐 사향과 配和하면 신비하고 極妙하다.
그리고 視力과 聽力과 聲力에 대해선 다음 호로 미루고, 炭毒과 飮毒의 위기에 處하여 藥 物로 不治일 적에 極妙한 療法도 다음 호로 미루고, 금번은 몇 가지만 알리고자 한다. 火傷은 중태면 火毒이 폐와 기관지에 犯하여 心臟에 화독이 범해서 위험하다.
그때도 치료법은 간단하다.
그 법은 생오이(土種) 3분지 2와 생무우 3분지 1로 等分하여 생즙을 진하게 내어 無時로 먹이면 臟腑의 화독이 통쾌하게 가신다. 그리고 外傷은 完全 消毒하고 亞鉛華 軟膏를 자주 바르라. 毒蛇에 물린 사람은 절명이면 할 수 없고 절명 전이면 안심하고 치료하라.
그 法은 北魚 (마른명태∇海太) 5尾를 진하게 달여서 무시로 먹이면 神效하다.
댓글 ( 0개 )